O. 호텔외식조리학과는 6월10일(토) 사)한국외식경영학회에서 주관한 ‘2023년 한국외식경영학회 정기 춘계학술대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한국외식경영학회 정기 춘계학술대회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푸드콘텐츠’이라는 주제로 경기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되었다. 사)한국외식경영학회는 98년 창립되어 25년의 역사와 전통이 있는 국내 외식조리분야의 권위있는 학회이다.
O. 이날 개최된 학술대회에서는 ‘외식업 인력 대체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한 대응 전략’이라는 과제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공모하였다. 인력의존도가 높은 외식조리 산업에서 학생이 인식하는 직업에 대한 시각과 기업의 인력운영에 관한 시각 차이를 비교 분석하는 전략과제이다. 본 공모전의 과제에서 우리대학 호텔조리학과 재학생 심규민(전공심화과정 4학년), 남보민(3학년), 안수연(3학년) 학생은 학술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O. 수상자 심0민 학생은 “전공심화과정 수업을 들으면서 지도교수님과 함께 ‘저와 비슷한 또래 학생들은 왜 일을 하지 않으려고 하는가?’라는 주제로 많은 토론을 해왔다. 토론을 하면서 기업의 입장과 학생들의 입장에 대해 시각 차이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러한 토론의 경험은 학술대회의 발표 준비를 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하였다.
O. 서영대학교 파주캠퍼스 호텔외식조리학과는 2년 전문학사과정과 전공심화과정(4년제 학사과정)을 운영하면서 기술적인 부분과 더불어 학술적인 부분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