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민안전처, 사례중심 재난대응 훈련 실시에 대한 상세정보
국민안전처, 사례중심 재난대응 훈련 실시
작성자 소방안전과 등록일 2015.03.04
국민안전처, 사례중심 재난대응 훈련 실시
 
과거 재난대응 과정 문제점 개선 및 매뉴얼 정비 등
 
최고 기자 기사입력  2015/02/13 [15:02]
 
 
 
국민안전처가 과거 대형재난 발생사례 중심으로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대규모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한 사례를 분석하고 대응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사전토론으로 진행됐으며 보완책을 마련해 이를 반영한 훈련을 통한 유사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가 작동되도록 했다. 

또 훈련과정에서 보완사항 적용 여부와 추가 문제점 등의 집중 점검으로 최종 개선책을 마련하고 매뉴얼 정비 등 제도개선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정부서울청사 중앙안전상황실에서는 지난 2013년 6월 경기도 성남시 도시개발 홍보전시관 화재가 인접 오피스텔로 확산된 사례를 중심으로 ‘다중밀집 시설 대형화재 대응 중앙사고수습본부ㆍ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훈련’을 국민안전처, 경찰청, 경기도 등 8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
 
국민안전처 관계자는 “사례중심의 재난대응 훈련을 통해 대형 사고 수습을 위한 관계기관 간 공조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며 “중앙사고 수습본부와 중앙재난안전 대책본부의 재난대응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안전처에서는 지난해 12월부터 사회재난분야에서 철도 및 원전안전, 구제역, 해양오염, 수질오염, 지하철 사고 등 재난대응 중앙사고수습본부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훈련을 매주 유형을 달리해 실시하고 있다.
 
최고 기자 go@fpn119.co.kr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