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과 빅데이터가 서로 어떤 관계에 있는지? 빅데이터가 가지고있는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 인공지능과의 관계를 실제 사례를 통해 빅테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도록 학습한다.
고객 상담의 목적과 필요성을 이해하고 상담 방법을 익혀 현장에서의 실무에 적용 시키며, 고객 상담과 관련된 손님 맞이와 응대법 및 불만처리 등을 학습시켜 서비스 현장에서 고객 만족으로 이어지도록 한다.
미용관리를 위해서는 건강관리가 필수적인 요소이므로 각 영양소와 미용과의 관계, 다양한 피부 유형 및 모발과 네일을 위한 영양관리법을 학습하여 몸의 특성을 파악하고 체형과 체질을 고려하여 고객에게 적합한 식이요법 처방 및 운동 방법을 가르쳐주는 등의 체계적인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도록 한다.
화장품의 이해,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유통화장품 안전관리와 맞춤형화장품의 이해를 통해 화장품 제조 과정에 대한 이해와 기술을 습득하도록 하여 화장품을 제조할 수 있는 능력을 학습하고자한다.
헤어살롱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최신 헤어스타일 경향을 파악하고 실제 스타일 연출에 필요한 기술의 특성, 디자인 이미지, 스타일링 방법, 기기와 도구 등에 대해 익힌다. 커트, 드라이, 펌, 아이론 등 다양한 스타일링 기술을 활용해 헤어트랜드를 리드해 나가도록 한다.
현장에서 사용하는 제품의 특성과 사용법, 표현 방법, 응용 방법 등을 습득함으로써 메이크업의 효과적인 이미지 전달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유행하는 메이크업의 경향 분석에 따른 메이크업 연출 방법을 체계적으로 습득 하도록 한다.
네일 보호를 위한 전처리 및 네일의 입체 액세서리나 장식물을 활용하여 고객의 미적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교육내용을 구성하여. 네일 디자인의 트랜드를 학습하고 다양한 네일의 연장방법과 고도화된 테크닉을 습득 하도록 한다.
뷰티산업의 발전과 성장에 따라 뷰티샵의 성공 및 실패한 뷰티창업의 사례를 발굴 및 소개하고 창업과정에서 겪는 시행착오와 오류를 줄여 안정적인 창업을 위한 방법들을 학습한다.
이전의 단순한 피부보습, 피부보호의 차원에서 벗어나 피부의 주름, 기미, 주근깨, 각질, 피부건조증 등과 같은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데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며, 실재적인 기능성 제품을 제조 개발을 위한 실험을 병행한다
헤어컬러를 중심으로 유행컬러의 국제적인 경향을 보다 신속한 정보로 제공, 조사, 분석, 적용하는 방법론을 익히며, 향후 헤어살롱컬러 트렌드에 맞춰, 응용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헤어의 트렌드 변화와 스타일에 관한 동향을 인터넷, 미용관련 논문, 잡지 등의 매체를 이용하여 수집하여 분석하고 이에 대해 토의하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연구하고 발표한다.
기존 에스테틱과 의료영역에서의 내용을 기반으로 피부의 구조와 생리를 배움으로 피부타입에 맞게 어떤 방법으로 관리를 해야 할 지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고, 실무에서 적용 가능한 이론 및 실기수업을 통해 메디컬에스테틱 전문가로서의 능력과 자질을 향상시킨다.
뷰티학과 관련 기술과 이론 등을 습득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하여 헤어분야, 뷰티케어분야, 메이크업 분야, 네일분야 등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교육에 필요한 작품 혹은 전문인으로서 제작 가치가 있는 작품들을 학생들 스스로 설계, 제작, 평가하여 봄으로써 창의성과 실무능력, 팀웍 능력, 의사소통능력, 리더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미용 전문인력을 육성한다.